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고객지원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몽골 정부와 벌독원료 친환경사육시스템 공급 협약 체결

  • 비센 바이오(주) (beesen)
  • 2017-09-28 13:05:00
  • hit1244
  • vote4
  • 121.183.210.253

 

일시 : 2017년 09월 27일

장소 : 몽골 울란바타르

기관 : 몽골 정부 산하 국립동물병원 및 농림부축산국

내용 : 몽골가축 질병예방과 치료를 위한 사업협력

 

당사는 9월 27일 몽골정부(국립동물병원 및 농림부축산국)과 ‘몽골가축 질병예방과 치료를 위한 사업협력’ 약정을 공식 체결하였습니다.  


협력의 주 내용은 동물성약품과 기능성사료의 공급, 전문가교육, 정보교류 등이며, 규모에 따라서 현지 공장 및 연구실, 검수기관을 설립, 최대한 현지에 적응하는 제품들을 생산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당사가 지난 17년간 조달청에 동물의약품들을 꾸준히 납품한 경력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닭진드기 친환경살충제 연구개발성공은 특히 친환경 가축사육 운영, 관리에 관심을 갖던 몽골정부와 공급협약을 맺는 촉매제가 되었습니다.

몽골 국립동물병원 및 농림부축산국은 종합적 평가에서 비센바이오의 친환경 동물질환 예방 및 치료방법에 대해 긍정적으로 결론 내리고 상호협력사업을 최종 공식화하였습니다. 


몽골의 경우 6천만 마리 (비공식8천만 마리)의 가축을 사육하며, 필요한 동물의약품, 항생제 상당부분을 해외수입에 의존하는 실정입니다. 현지 사용제품 대부분이 화학제품인 관계로 오남용의 피해우려가 있어 왔으며, 특히 몽골축산이 지향하는 친환경사육에 부합하질 않아 지속적으로 방향성 전환이 모색되어 왔습니다.

이에 몽골국립동물병원 및 농림부축산국은 몽골축산의 장점인 대자연 속 복지사육체계를 최대한 유지함과 동시에 병충해의 효과적 방제가 가능하도록 선진화된 친환경운영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도입하는 중입니다.  


당사는 몽골정부와 친환경사육이 가능한 항충, 항균, 항바이러스 등 동물의약품류 공급 이외에도 현대축산기술을 활용한 사육공장설립, 몽골가축/육류 수출검역이 가능한 국제인증연구소 공동설립 등을 추진하며, 이를 위해 몽골에선 해당 전문인력을 국내에 파견하여 세부 협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당사와 몽골정부의 협력은 기존 몽골의 친환경사육방식을 최대보전하며 안전먹거리가 생산되도록 하자는 목표입니다. 


이번 몽골정부와의 협약에서, 당사의 동물의약품, 가금류 살모넬라 항생제, 친환경 닭진드기살충제 등 가축질병 연구성과에 덧붙여 몽골 주 축산물인 소, 말, 양 등에 대한 각종 질병예방과 기능성사료 적용가능성 등이 중점 논의되었는데, 이는 몽골정부가 지향하는 친환경사육체제를 보전하면서도 1, 2차 환경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의지가 부합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당사의 친환경기술과, 노하우 제공과 함께 몽골 수의학 연구원들과 정보교류, 전문가 교육 및 양성이 진행됩니다. 비센바이오 고유기술과 경험, 첨단노하우를 바탕으로 항생제, 살충, 살균제는 물론이고, 사육에서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가축환경시스템을 공급하여 몽골 내수와 세계수출식품 전반에 건강한 먹거리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