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비센바이오(주) 공장 준공에 맞춰 신약개발과 신제품 개발 위해 전문가3명 영입

  • 비센 바이오(주) (beesen)
  • 2018-03-26 10:20:00
  • hit426
  • vote2
  • 121.183.210.253

서울경제 / 2018-03-26 / 김동호 기자

 

센바이오(주) 부설연구소, 연구조직개편 ‘바이오신약과 신제품 연구에 집중’

 

비센바이오(주) 공장 준공에 맞춰 신약개발과 신제품 개발 위해 전문가3명 영입

비센바이오㈜ 부설연구소(소장 박진규)가 최근 연구인력 3명을 새로 영입 했다고 밝혔다.


20년간 벌독을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비센바이오는 M4A(벌독분리정제·리블렌딩)를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현재 비센바이오㈜ 부설연구소에서는 벌독을 원료로 하는 신약개발, 동물용의약품, 항노화 화장품 원료 개발, 진세노사이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비센바이오는 신약개발과 당뇨치료제, 류마티즘 치료제 등 바이오 관련 신약 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비센바이오㈜ 부설연구소에 박진규 소장과 2명의 연구진을 영입하여 연구 조직을 개편하였다.

 

박진규 소장은 비센바이오㈜ 부설연구소의 ‘M4A’ 연구/개발책임을 담당하게 됐다. 박 소장은 연세대학교 생화학박사를 거쳐 KTNG 중앙연구원을 역임했다.

박상진 책임연구원은 카이스트에서 생명공학박사, 한국기초과학지원/한국과학기술원 출신으로 진세노사이드 연구/개발책임을 담당하게 됐다. 봉독 및 천연물 추출/정제/개발을 담당하게 된 설성련 연구원은 충남대학교 식품공학석사로 충남대 유지화학실험실을 거쳐 비센바이오㈜ 부설연구소에 영입되었다.

연구소 측은 이번 연구인력 보강을 통해 세포배양, 동물실험, 유효성분 효능 연구를 진행 중인 강은주 연구원(건양대학교 의학석사)과 7명의 연구원들이 진행해온 연구 개발 속도가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봉독(벌독)을 추출하여 알러젠(알레르기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하고, 인간에게 이로운 성분들만으로 당뇨치료제, 류마티즘, 관저염 치료제, 병해충 방제제, 항노화 의약품 등을 개발 중으로 상품화를 위한 막바지 개발 및 특허 취득을 위한 과정을 진행 중이라는 게 연구소 측 설명이다.

비센바이오㈜는 “최근 전남대 수의학과와 진행한 벌독 닭진드기살충제 개발 프로젝트인 와구자바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며 “양계장 진드기 살충은 물론, 닭장 소독, 닭 저항력 증가, 산란율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안창기 대표는 비센바이오㈜ 부설연구소를 통해 충남대, 충북대, KAIST, 전남대, 전북대, 한밭대 등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안창기 대표는 2018년 7월 공장이 준공되면 벌독을 원료로 하는 M4A화장품을 비롯해 스틱형 염증/통증 의약부외품, 당뇨 건강기능식품 동물 의약품등을 신제품 생산해 해외 시장과 국내시장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기사보기>
http://www.sedaily.com/NewsView/1RX4P8TUAP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