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비센 바이오의 혁신적인 연구는 계속됩니다.

신약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비센 바이오의 혁신적인 연구는 계속됩니다. 

화장품 원료 개발


 천연물로부터 추출한 천연추출물과 천연물의 주요성분만을 분리, 정제, 합성, 발효 등의 연구를 통해 
무독성, 무자극의 최상급 화장품 원료를 개발합니다.


 개발된 원료는 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 선택 기준이 되는 지표인 ICID(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하고 있습니다.


항노화 화장품 조성물 

항노화 화장품 조성물 “M4A”


당사는 2012년부터 2016년에 걸쳐 차의과대학 및 영국 Strathclyde 대학의 독성 연구팀과 벌독의 국제공동연구를 통래 항노화 (주름개선 및 콜라겐대사 촉진) 효능이 EGF나 EGCG 보다 월등한 벌독원료 “M4A”를 개발하였습니다.


M4A는 황금보다 고가인 벌독에서 알러젠을 제거하고 항노화에 효과가 탁월한 6% (벌봉 전체량 대비)만을 추출한 물질입니다.

인공합성물이 아닌 천연산물로 노화를 효과적으로 지연, 치료시킬 수 
있는 천연 항노화 성분으로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 광노화와 환경 공해, 스트레스 등의 노화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ICID 등재 Bee venom extract

∙ 국내 및 해외 3국 PCT특허

∙ 국내/국제 논문 2건

M4A는 피부재생 원료인 EGF와 피부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EGCG에 비해
콜라겐 합성과 MMP-1저해 효과가 우수함

M4A는 진피섬유아세포 내 MMP-1 (콜라겐분해효소)과
COL1A1 (콜라겐합성)의 유전자 발현을 효과적으로 조절함

독성은 없으면서도 항노화 활성이 최적인 벌독 추출물 M4A로 알러지 활성을 조절하는 차별화된 연구를 통해 원료를 규격화 하였으며, in-vitro 효능 연구
결과 M4A는 항노화 효과가 아데노신보다 4배 더 효과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허 제 10-1425018호)


개발된 “M4A”를 소재로 ‘비센 크림 4종’에 대한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의 인체적용 피부첩포 안전성시험 결과, “무자극” 결과를 
얻었으며, 동 소재를 적용한 시트마스크에 대한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눈가주름 및 피부톤 브라이트닝 개선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마이크로니들에 적용하여 항노화 효능을 입증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세계양봉학회 (Apimondia)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벌독의 지용성 분획을 포함하는 항노화 조성물

벌독은 대표적인 수용성 성분 멜리틴 (Melittin) 이외 30 여종의 성분으로 
구성 되어 피부세포의 생리활성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성분들은 피부에 작용 할 때 각각의 성분 마다 그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의 콜라겐의 대사를 최대한 활성화 시키기 위한 일정 구성비를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벌독의 수용성과 지용성 성분들이 피부세포에 대한 최적의 효과를 얻으려면, 벌독의 각 성분들의 비율을 목적에 맞게 양적으로 다시 조정하는 
“리블렌딩(reblending)” 과정이 필요합니다.


비센은 리블렌딩 과정에서 벌독에서 알러지를 일으키는 성분들의 제거를 완료하였으며, 최대한의 항노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리블렌딩 하여 최종적으로 M4A 원료를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 리블렌딩 공정을 통한 M4A 제조 과정 >

M4A는 주름 기능성 원료인 Adenosine에 비해 진피섬유아세포 내 MMP-1 (콜라겐분해효소)과
COL1A1 (콜라겐합성)의 유전자 발현을 효과적으로 조절함

피부의 노화와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콜라겐 합성이 증가하고 “콜라겐 분해효소 MMP-1”은 현저히 억제 되어야 정상적인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벌독의 각 성분들을 어떻게 재구성(Reblending) 하느냐에 따라 “콜라겐 대사 활성의 정도”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이 활성이 가장 뛰어난 원료를 “M4A”로 명명하였으며 현재 ICID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M4A는 기존의 고시형 기능성 물질 “Adenosine”과 비교해 보면 보시다시피 현저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비센이 개발한 원료(M4A)를 처리한 피부세포에서는 콜라겐 합성이 정상에 가깝게 회복시키고, 콜라겐 분해 활성 현저히 억제시켜서 현저하게 콜라겐 대사를 촉진시킴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고시형 기능성 물질인 Adenosine의 경우에는 콜라겐의 양은 증가되지만, 콜라겐 분해효소는 억제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콜라겐 대사 활성화 능력이 M4A보다 현저히 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금산군 금성면 어필각로 343
전화 1644-0542 (평일 : 09:00~ 18:30 / 점심시간 : 11:50~13:20 / 휴무 : 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사업자등록번호 314-81-96665

이메일 beesenbio@gmail.com 

Copiright ⓒ 2019 BEESEN BIO  ALL RIGHTS RESERVED

         충청남도 금산군 금성면 어필각로 343
         전화 1644-0542 (평일 : 09:00~ 18:30 / 점심시간 : 11:30~13:30 / 휴무 : 토, 일요일, 법정공휴일)

         이메일 beesenbio@gmail.com  I  사업자등록번호 314-81-96665

         Copiright ⓒ 2019 BEESEN BIO  ALL RIGHTS RESERVED